top of page

짙은 푸르름 속을 선회하는 피터팬

Fly In The Deep Blue

524396_416544755024678_144571704_n.jpg

524396_416544755024678_144571704_n.jpg

처음에는 그저 바다에서 숨을 쉬는 것이 어떤 느낌이겠느냐는 단순한 호기심에서 출발했습니다. 고요한 심해 한가운데에서 느꼈던 무중력 상태의 비행과 피부를 살짝 어루만지는듯한 바닷물의 느낌에 점점 매료되었습니다. 푸른 바다 속에서 전에는 한 번도 느껴보지 못했던 감동과 아름다움을 체험하게 되었습니다.

 

각기 다른 직업과 영역에서 활동하던 오랜 친구들은 이 같은 열정과 희열을 공통 분모로 하여 전문 다이버, 구난구조 전문가, 전문 수영 강사 그룹으로 조직화 되었고, 해상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스쿠버 기술을 보급·훈련·교육하고 해양 생태계를 보전하자는 취지로 타이완 해양 안전 스쿠버 협회(Taiwan Ocean Security Conserve Association, 약칭TOSCA)를 발족하였습니다  

 

TOSCA는 매년 정기적으로 국방부, 해양경비서, 소방서, 경찰대학 및 각급 정부기관의 상시 훈련 및 특별훈련에 협조하고 있습니다. 사심 없는 희생정신을 바탕으로 해상 안전 기술 향상에 기여하고, 스쿠버를 열정적으로 사랑할 수 있도록계속 노력할 것입니다.

마주 둥인섬 에서 발견한

백 년 전 영국 난파선

소브라온호

Sobraon

마주 둥인섬- 해적의 고향

 

백 년 전 영국의 여객선 겸 화물선인 소브라온 호가 암초에 부딪혀 난파했습니다. 이 배에는 8개국 연합군이 북경에서 약탈해온 황실 보물들이 가득 실려있었다는 전설이 있었습니다.

 

둥인섬은 조류가 빠르고 험해 시야 확보가 어려운 곳인데다가 탐색 장비에도 제한이 있었습니다. 이러한 각종 열악한 상황 속 에서도 11명의 타이완 해양 안전 스쿠버 협회(TOSCA) 회원들은 다년간 탐색을 진행하였고, 현지 어민들의 도움을 받아 마침내 선체 위치를 찾아냈습니다. 또 한TOSCA 회원들에 의해 다량의 선체 구조물이 건져 올려짐으로써 114년간 자취를 감추고 있던 침몰선의 잔해들은 다시 빛을 볼 수 있었습니다!

 

《피터 팬:영원히 어른이 되지 않는 소년》

지금도 여전히 네버랜드에서 자유로이 비행하고 있을 피터 팬,

그 흥미진진한 모험의 이야기는 앞으로도 계속 펼쳐집니다!

bottom of page